주임신부복음단상


연중제4주일, 해외 원조주일-행복이란!!!

운영자
2023-01-31
조회수 57

  진정한 행복은 무엇일까.  성서에선, 행복은 그리스어로 '마카리우스'라 하며, 주님으로부터 주어지는 복이라고 합니다. 이는 세상의 행복처럼 단지 한순간의 기쁨과 만족이 아니라, 영속적인 충만감과 위로를 줍니다. 이로써 주님은  참된 행복의 원천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우리는 주님을 신뢰하고 그분의 뜻에 따라 살면 행복하게 됩니다.

  이에 대해 그옛날 예레미야 예언자는 "자신만을 의지하고 신뢰하며 마음이 주님을 떠난 사람은 마치 사막의 덤불과 같아 좋은 일이 찾아들지 않고, 광야의 메마른  곳에서 인적없는 소금땅에  살 것이고, 주님을 신뢰하고 그의 신뢰를 주님께 두는 이는 복되다"고 선언합니다. 이처럼 우리는 주님 곁을 떠나선 행복할 수 없고 주님을 믿고 살아야 어떤 상황과 환경에서도 진정 행복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 복음에서 예수님께서 행복선언을 통해 이를 확인해 주십니다. 우선 예수님은 마음이 가난하고, 슬프고,온유하고, 의로움에 주리고, 자비롭고, 마음이 깨끗하고, 평화를 이루고, 의로움때문에 박해를 받는 사람들은 행복할 거라고 말씀하십니다. 여기서 예수님은 세상의 잣대로 결코 행복하지 않는 사람들을 역설적으로 행복하다는 겁니다. 

   그 이유는 무얼까요. 사실 예수님께서 거론한 이들은 하나같이 주님의 도움이 필요한 부족한 사람들입니다. 그런 연유로 오직 주님만을 신뢰하며 사는 영이 가난한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세상의 행복에 눈길을 두기 보다, 주님의 행복을 얻길 바라며  겸손되이 그분의 뜻에 따라 살 뿐입니다. 이로써 그들은 주님으로부터 진정한 행복을 얻어누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금번  한주도 주님을  신뢰하고 그분의  뜻에 따르며 진정한 행복을 얻어누리는 주인공이 되길 기도드립니다.

1 0

제주시 신대로8길 42 | admin

Tel : 064)742-4678  |  Email : sjjbd82@hanmail.net  |  고유번호 : 616-82-60721

COPYRIGHT ⓒ 신제주성당  |  Design & Hosting by 보구정제주